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No.19  입고 완료 건 실사 첨부 관련 안내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3.11
  • 조회수 : 1,294



안녕하세요! 
(주)온꿈사 왕민정 주임입니다. 

현재 온꿈사닷컴통해 주문 중이신 상품 입/출고가 다소 지연되어 걱정이 많으신 사업자님들 많으시죠?ㅠㅠ

춘절/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묶여있었던 주문 건의 택배/물류/화물이 
배송대행사에 한꺼번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도착한 상품들 순차적으로 입고 진행 중이나 알고 계시듯이, 온꿈사 닷컴의 입고는 

입고->상품 기본 검수->정상 입고->실사첨부->입고 완료

위 과정으로 처리가 진행되는데요! 

위 과정 중 정상입고 후 실사첨부 진행하는 과정이 아무래도 도착한 상품의 보다 자세한 사진 첨부 해야하다보니,
입고 후 입고 완료까지 2-3배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물량이 쏟아지고 있는 탓에 보다 빠른 입고를 위해 배송대행사와 협의한 내용 공유드리려고 해요! 

1. 상품 도착 
2. 상품 확인
3. 기본 검수 (색상, 수량, 사이즈 일치여부 확인)
4. 입고 완료 

위 과정에서 어떤 부분이 간소화되었는 지 확인 되시나요?
바로 <실사 첨부> 부분인데요 !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모든 상품의 실사를 첨부하여 입고 작업 완료하였으나 
해당 과정에서 시간이 굉장히 많이 딜레이 되는 탓에 
입고 물량이 안정화 될 때까지 (대략 4월 중순~말일까지) 
정상적으로 입고 완료된 건은 실사 첨부 없이 입고 처리 예정입니다! 

배송대행사에서 상품 입고 시 기본검수로 상품 오배송 확인 절차 거치기에
해당 작업을 간소화 하였습니다! 

간소화 된다고 해서, 기본 검수 작업이 소홀히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보다 꼼꼼하게 상품 입고 되시는 거예요 ! 
입고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일 뿐, 상품 입고 작업은 철저히 진행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혹 정상 입고되어 실사 첨부되지 않았으나 실사 확인이 필요하신 사업자님께서는
온꿈사 게시판이나 카카오플러스친구를 통해 남겨주시면 배송대행사 통해 확인 받아 공유드릴게요! 


혹시라도 색상, 수량, 사이즈 오배송 되는 건들은 <오류입고>처리되어 
실사가 첨부되실 거고 해당 내용은 저희가 확인해서 연락드려 반송이나 환불 등 처리 진행 방향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혹 오류입고 처리되었으나 실사가 첨부되지 않은 경우는, 
오류입고 처리된 수량 만큼 판매처에서 미발송 된 건으로 해당 건도 저희가 따로 확인해 빠르게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또, 이런 궁금증 많으시죠ㅠㅠ

Q. 입고 완료되었는데, 왜 검수 완료로 처리되지 않는 거지? 
왜 출고 안내가 오지 않는 거지? 

주문 단계가 입고 완료에 있는 상품은 입고 완료 후 출고를 위한 원산지작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품 군마다 원산지 처리 방식이 달라질 수 있고, 수량이 많을 수록 작업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부분이기에
입고 완료에 조금 오래 머물러 있더라도 너무 걱정마세요ㅠㅠ 
입고 완료 후 1-2일 내, 정말 정말 늦어도 3일 이내에는 검수완료 처리되어 
바로 출고 가능하도록 배송대행사에 요청했습니다! 


ogq_58146d6d0ab0a-13

판매량이 늘어나서 주문 추가로 진행하시는 데, 
현재 시기가 시기인지라 계속 지연되는 건들이 많아 죄송할 따름 입니다. 

보다 빠른 입/출고를 위해 안정화 될 때까지는 당분간 위 처럼 진행되니 너른 양해부탁드릴게요ㅠㅠ!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 (1)

  • 젊은태양 2020.03.12

    알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