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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5  입고 완료 후 기본검수 및 정밀검수에 관한 필독 사항!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09.24
  • 조회수 : 393




안녕하세요 온꿈사 회원님들:-)
왕민정 주임입니다.

입고 완료 후 진행되는 검수 과정에서
공지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소싱하실 상품 신청하실 때,
기본검수 및 정밀검수를 선택해 신청하시는데
대부분 기본검수로 요청하시고 처리 진행 되었습니다! 
하여 정밀검수로 신청하지 않으셨더라도,
수량과 품목이 많은 주문 건도, 
배송대행사에서 모두 한건 한건 검수가 진행되었는데요. 

앞으로 해당 부분에 대해 다소 변동이 있습니다!

현재는 배송대행사에서, 인건비와 처리 시간이 많이 발생하는 
"수량과 품목이 많은 주문 건"에 대해서도 온꿈사 회원님들께 추가 비용을 더 지불하지 않고 진행했었어요. 
해당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 저희가 저희 비용으로 따로 정산해 
사업자회원님들께서 추가 납부하시지 않게 처리해드렸었구요ㅠㅠ 

배송대행사에서 이제 "수량과 품목이 많은 주문 건" 에 대해서는 
보다 정확하고 원활한 검수 및 출고 작업을 위해 정밀검수가 필요하다는 요청이 왔습니다.
해서, 저희가 협의한 부분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기본검수>

- 기본 검수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ex) 
1개 품목, 총 수량 10개를 기본검수로 요청하신 경우 

1. 상품의 입고가 완료되면 먼저 전체적인 수량을 체크합니다.

2. 수량이 맞다면, 10개 중 무작위로 2-3개 정도의 상품 포장을 풀어 상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다른 수량도 이상이 없다는 전제하에 
선적 작업에 필요한 전체적인 패킹을 완료해 출고를 진행합니다.

이 방식이 기본검수의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 단, 한 품목당 옵션이 많은 경우 (기종이 다양한 경우) 품목당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적게라도 핸들링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목당 1500원씩 추가)
해당 사항이 발생하면 저희가 배송대행사와 잘 협의해 비용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한 검수 진행되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그러나, 

기본검수를 신청하셨더라도 무작위로 확인한 2-3개의 품목에서 상품의 하자가 발견되었다면? 
-> 

1. 저희가 해당 내용을 전달받아 사업자 회원님들께 연락을 드려 
해당 품목 무작위로 체크한 품목에 이상이 발견되어 정밀검수가 필요할 것이며, 
비용이 0000원 정도 발생할 것 같다는 요청이 왔다는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2. 제품의 이상유무 및 정밀검수에 필요한 금액을 확인하시고 
진행여부 알려주시면 해당 금액에 맞게 정밀검수 진행될 예정입니다. 

3. 그리고 해당 비용은 추후 산정되는 해상운송비 내역 중 "핸들링비용"에 추가 됩니다. 

해당 과정에서 큰 이상유무를 확인하시지 못해 그대로 기본검수 진행하실 경우, 
추후 발생하는 문제에대해 배송대행사에서 도움을 주실 수 없다고 합니다...ㅠㅠ

* 현재 정밀검수 비용은 100,000원으로 일괄 설정 되어있는데, 
해당 비용은 건마다 실제 비용으로 산정될 예정으로 100,000원 보다는 적게 산정되며 
최대한 회원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금액으로 배송대행사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기본검수는 상대적으로 품목과 수량이 적은 주문 건에 대해 요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밀검수>

* 정밀검수 요청은 구매 신청 시 설정해주시거나,
"물류센터요청사항"에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정밀검수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ex) 수량과 품목이 많은 주문 건을 견적 요청하셔서 전체 혹은 부분적인 품목의 정밀검수를 요청하신 경우

1. 상품의 입고가 완료되면 모든 상품의 수량이 맞게 도착 했는지 체크합니다.

2. 수량이 맞게 도착했다면, 모든 상품의 포장을 풀어 전체적인 품목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3. 이상이 없다면, 출고가 진행됩니다.
(비용은 상품 수량이나 품목별로 상이 해질 수 있습니다. 
저희가 배송대행사와 잘 협의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정확한 검수 가능하도록 요청 예정입니다)


위 과정에서 

1. 수량이 적게 도착하거나, 상품에 하자가 발생한 경우 저희쪽에 배송대행사에서 연락이 옵니다. 
그러면, 저희가 해당 사항 확인해 사업자 회원님들께 안내드립니다. 

2. 위와 같은 상황이 발견되었으며 수량 부족에대한 환불이나, 
하자 상품에 대한 반품 및 교환을 원하시는 지 여쭤보고 
원하시는 방향으로 판매자에게 컨택하여 
위와 같은 하자가 발견 되었으니 처리 부탁한다는 협의 과정을 거칩니다. 

3. 사업자 회원님들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판매처에서 처리해주지 않는 경우
(상품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등등 거부하는 경우) 
1688.com이나 taobao 본사에 해당 사항 클레임 걸어 
원하시는 처리 방향으로 진행 가능하도록 도와 드릴 예정입니다.



소싱하는 상품군마다 전체 상품의 3-4개 정도 
소소한 불량이나 하자는 어쩔 수 없는 리스크일 수 있다지만,
저희 온꿈사 사업자 회원님들께서 보다 정확한 상품 수입하셔서 
판매 가능 하시도록 도와드리고자하는 대처이니 변경된 사항 반드시 확인 하시어 
견적 요청 시 검수 사항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위 사항에 대해 추가 문의 발생하실 경우
카카오플러스친구 및 전화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온꿈사 사업자 회원님들의 원활한 소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